본문 바로가기

실버보험

실버보험에 대하여

실버보험은 노년층을 위한 보험으로 자녀가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라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설계사들은 효도보험이라고도 약간 과장을 하지만 딱히 틀린 말은 아닌 같습니다.

 

실버보험 상품은 일반적으로 상품의 계약자는 자녀가 되고 피보험자 및 수익자는 부모님으로 설계하기 때문에 금융이 발달된 나라들에서는 보편화 보험의 형태입니다. 되었습니다.

 

부모님께 질병이나 재해가 발생했을 때 치료비를 보장하는 것으로 노인성질환 특히 치매, 중풍에 대한 보장이 강하며 간병치료비도 보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버보험이란?

 

01. 실버 보험은 노인성질환, 상해, 장례비용을 위한 상품입니다.

 

실버보험은 고연령층에 자주 발생하는 당뇨, 고혈압, 치매, 중풍 등의 노인성질환을 주로 보장하며 장기 치료에 따른 간병 치료비도 지원합니다.

저렴한 보험료로 고령층의 사고와 골절 등을 보장하기도 합니다. 또한 사망 시에 장례비를 지원하는 명목으로 장례보험금을 지원합니다.

 

02. 실버보험 가입 시 심사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40대 이상의 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가벼운 병력이 있어도 가입에 지장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무심사보험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03. 보험료가 비싼편입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상품 자체의 보험요율에서 질병 발생율이나 사고율이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실버보험 가입 주의사항

 

01. 본인의 상태에 맞게 특약을 선택하십시오.

 

가능한 한 치매나 중풍 등의 노인성질환을 보장하는 특약에 비중을 높이세요.

가입한 보험이 전혀 없거나 상해보험에만 가입한 경우에는 질병 관련 특약은 필수입니다.

이미 건강보험에 가입한 경우라면 장례비용 위주로 설계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사망 보장을 강화하십시오.

 

02. 잔병치레가 많은 경우에는 민영의료보험형 상품으로 가입하세요.

 

사소한 질병으로 잦은 치료가 필요한 부모님이라면 실제치료비를 보장하는 민영의료보험형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더 유리합니다. 이 민영의료보험 상품은 주로 손해보험회사에서 판매합니다.

 

03. 보장기간을 길게하여 가입하세요.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보험 기간은 최대한 길게 해서 가입하면 유리합니다.

또한 장례 비용을 보장받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04. 일반 사망 시에도 보장하는 상품으로 선택하세요.

 

고연령이므로 사망 확률이 높습니다. 사망 보장의 경우에 질병사망이나 상해사망 이외에 일반사망 시에도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