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버보험

고령화시대, 치매를 대비하는 실버 간병보험

이미 지나고 나서 후회하는 것만큼 속이 답답한 일도 없을 것 입니다.


한평생 우리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시고 당신들의 인생 중 많은 것을 쏟아부어 주신 소중한 부모님을 위해서 안부전화 한통화를 한다는 것도 정말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이제는 자식이 많은 것을 드리고, 효도를 해드려야 할 차례인데, 부모님들께서는 사실 막연히 실버보험 가입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계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혼자 사시는 부모님들께서 언제든 다가올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해 미리 든든하게 대비하기를 원하신다면 자녀들이 먼저 부모님을 위해서 실버보험 가입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령화시대, 치매를 대비하는 실버 간병보험


 

요즘 뉴스를 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 소식 중 하나가 바로 고령화 시대,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인한 다양한 삶의 변화와 관련 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평균수명이 연장되었다고 해서 그것이 바로 양질의 노후를 의미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평균수장은 연장되었으나, 은퇴 후 각자의 삶을 미리 준비해야 하고, 또 아픈 경우에는 더더욱 미래에 대비해서 자금을 모아 두어야 노후의 삶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령화 시대 부모님을 위해서 자녀가 가입하는 실버보험, 혹은 자신의 노후를 위해 직접 가입하시는 실버보험 상품이 요즘에는 무척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버보험도 참 다양한 보험 상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요즘 자녀만큼 효자같은 보험, 그리고 아픈 경우에 누군가가 돌봐줄 수 있고 보장받을 수 있다는 실버간병보험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령화시대, 치매를 대비하는 실버 간병보험


 

실버 간병보험이 필요한 이유

 

실버보험 중에서도 간병보험이 꼭 필요한 이유는 우선 2040년에는 평균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수명이 86세라고 합니다. 우리의 평균 수명은 전체적으로 급속히 연장되었고, 또 노년기에는 점점 몸이 쇠약해짐에 따라서 고액 질병치료비의 지출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고액 노년 질병치료비의 경우 전체 국내 의료비의 약 30%를 차지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돈입니다.

 

실버 간병보험의 경우 언제 들어야 할까 언제 가입해야 할까 망설이는 것 보다는 1년이라도 빨리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있습니다.

 

보험가입이란 것은 실버 간병보험도 마찬가지 이지만, 막상 그 상황에 닥쳐서 내가 필요하다고 가입하려고 하면 이미 늦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버 간병보험 가입하려면 미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실버 간병보험 상품 중에서도 오늘은 현대해상 100세시대 간병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령화시대, 치매를 대비하는 실버 간병보험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라는 치매. 2030년에는 치매 노인 인구가 113만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치매가 얼마나 무섭고 괴로운 질병인지는 TV 등을 통해서 익히 접하셨을 것 입니다. 치매는 환자 본인에게는 물론이고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도 고통을 주는 무서운 질병이므로, 실버 간병보험 가입을 통해 미리 치매에 대한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높아만 가는 중년치매 발생율으로 인해 가족들의 고통은 무척이나 커질 수 있는데, 수입원이 상실될 뿐 아니라 치료비와 간병비용이 무척 많이 들고 장기적인 싸움이 될 수 있는 치매에 대한 부담과 걱정을 덜기 위해서라도 실버 간병보험 가입은 꼭 필요합니다. 치매를 대비해 꼭 필요한 실버 간병보험 상품을 하나 가입해 두신다면 든든한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