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보험

성인병보험 고르기

우리나라의 30,40대 남성의 돌연사가 많다는 통계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식생활의 서구화와 함께 극심한 스트레스,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성인병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30,40대 남성의 경우 성인병 보험의 필요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맞는 성인병 보험을 고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순수보장형상품으로 월 보험료를 보다 더 저렴하게 할 수 도 있으며, 변액CI종신상품으로 보장과 저축을 동시에 잡을 것인지도 문제입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 보험료가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고객분의 설계사 친구분께서는 월 보험료 30만원인 변액CI종신상품이 보장도 되면서 동시에 저축도 되는 상품이라면서 추천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고객님은 남성에 미혼으로 사망에 대한 보장이 절실하지 않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상품으로 월 보험료를 보다 더 저렴하게 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따라서 변액CI종신 또는 변액종신보다는, 건강 보장성 보험이 더욱 합리적인 상품에 해당합니다.

   

현재 37세이신 고객님께 구성해 드린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실납입보험료가 월 10만원 미만인 94,623원입니다. 아래가 가입설계서입니다.

   



 

다음으로는 추가적으로 필요한 특약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기존 가입 보험이 실손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위주였기 때문에, 암 및 뇌졸중 진단비 그리고 질병 수술비 등 성인병 관련 특약이 새롭게 필요하다는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암관련 특약을 갱신형으로 할 경우 처음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지만, 40대~60대는 손해율이 높아져서 가격 인상이 많이 될 수 있는 점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질병 관련한 특약으로 뇌졸중 진단비 및 14대, 16대질병수술비를 추가했습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뇌경색과 뇌출혈에 관한 뇌졸중 진단비는 필수적이라고 보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 상품은 대장점막내암의 질병코드가 C코드가 나오면 일반진단비로 보장합니다. 다른 회사 대부분의 암보장상품은 C코드를 받아도 소액진단비로 보장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위 상품은 일반진단비로 구성하고, 가격상승이 없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입니다.

   

상품이 좋다는 지인분들의 설명만 듣고 섣불리 보험에 가입을 하면 나중에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생기거나, 이중으로 가입해야 하는 부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개개인에 맞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상품의 보장내용을 분석하고 부족한 특약을 추가해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저렴하면서도 든든한 보장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