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은?

자동차보험이 있는데 운전자보험까지 들어야 할까?

운전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질문 이기도 합니다.


물론 사고는 나는 것이 좋고 자동차보험으로도 어느 정도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운전자 본인이 입은 피해를 넓게 보장할 없고 11 중과실 위반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없기 때문에 필요하다는 의견이 커지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은?


11 .과실 사고란?

무면허로 운전을 하거나 신호위반해서 사고가 나는 경우, 중앙선을 침범해 사고가 경우, 제한 속도 보다 과속을 하거나 앞지르기 방법을 위반 경우, 철길 건널목 통과 잘못한 경우, 음주 운전, 보도 침범,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운전 위반 등등 벌금은 물론 심한 경우 형사 처벌까지 받을 있는 것들을 합니다.


운전자보험,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은?


운전자보험의 경우 특약 가입시 면허 취소 위로금이나 변호사 보장 비용,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생활 자금 보다 넓은 지원을 통해 실질적으로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보장 범위를 크게 들어 놓아야 든든합니다.

특히 운전을 자주 하는 분들의 경우 필수겠죠.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의 경우 가입할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요?

보통 만기를 설정할 내가 운전을 주로 하는 나이를 설정하여 고려해야 합니다.


80,90 까지 직접 운전을 매일 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만기를 너무 길게 설정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길게 운전할 계획이 없다면 단기로 있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이득이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번쯤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을 이용해 보셨다면 있으시지만 회사가 믿을만한지, 규모가 있어 바로 서비스를 받을 있는지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에는 생각 보다 많은 보장 범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점만을 뽑아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보다는 보험료 대비 단점들도 비교해 보셔서 가장 상황에 맞는 것으로 가입하면 효과적으로 도움을 받을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역시 자가용인지 영업용인지에 따라 보험료나 보장 범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정확한 고지를 하고 면허 취소나 정지에 대한 보장의 경우 생활과 직결된다면 챙겨서 넣어야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설계안을 확인해야 합니다.  

   

자가용이 아니더라도 대중교통이나 교통재해, 일반적인 상해까지 모두 포함시키는 상해보험도 있으므로 차가 없더라도 자주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참고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