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보험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암보험으로 대비하려면?

예전에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결과 국내 기대수명이 80세가 넘었다는 보고 예전에 비해 많이 늘었다며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기억에 남는 것은 기대 수명까지 동안 암에 걸릴 확률이 거의 40% 육박했다는 ,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암에 걸릴 확률이 OECD 확률보다 다소 높았다는 입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암보험으로 대비하려면?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과 초기 암을 발견할 있는 정기검진을 꾸준히 하지 않는 많은 원인들이 꼽혔는데 위암,폐암,대장암 평소 건강관리와 연결된 종류들이 특히 많은 것도 특징이라고 합니다.

   

다행인 것은 의료수준이 굉장히 높아졌기 때문에 예전에는 생존율이 비교적 낮았던 암들도 요즘은 치료 생존 확률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 암, 암보험으로 대비하려면?

하지만 환자들의 고민은 바로 천문학적인 '치료비' 텐데요.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으면서 완치하고 싶은 것은 모든 환자들의 바람이지만 너무 부담스러운 치료비의 경우 치료 기간이 길어 수록 감당하기 힘들다는 것이 공통된 의견 입니다.

   

   

그래서 암보험은 사실 젊을 , 보험료가 비교적 저렴할 미리 들어 두는 것이 이득 입니다.

암이 발생하면 상당히 보험 가입에 제약을 많이 받고 가입 불가능한 보험들이 많기 때문에 건강할 들어 두는 것이 유리하며 다양한 종류에 대해 보장 받을 있도록 넓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발생률이 높은 암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치료기간이 길고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같은 경우 생활자금까지 보장하는 상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소득이 발생되지 않으면 생계가 어려운 경우 도움을 받을 있습니다.

   

완치되었다가 다시 재발할 수도 있는 것이 또한 암의 특징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 역시 보장 받을 있는 횟수 역시 알아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