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보험 가입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은?

요즘 보험 가입이 하나도 되어 있는 분들은 거의 찾아 보기가 힘든데요.

그만큼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에 대비하려는 의지가 예전보다는 높아졌다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험의 경우 납입기간이 짧지 않고 제대로 내용을 숙지 하지 않은 가입한다면 오히려 손해가 있기 때문에 살펴 보아야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보험 가입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은?


번째로는 보험의 보장 범위에 대한 체크 입니다.

예를 들어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도 모든 암에 대해 보장 받을 없는 처럼 발병할 암에 대해 예측은 없지만 가족력이나 평균 적으로 우리나라 사람에게 발병하는 암의 종류들을 미리 조사해 보아 범위에 넣을 수는 있습니다.

   

너무 넓은 보장은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부담스럽고 너무 좁은 보장은 불안하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확실하게 가이드를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은?

보험을 가입할 마음과는 다르게 혹은 경제 상황이 바뀌어 보험료 부담으로 금방 해약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 역시 회사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일정 사업비가 지출되고 일정 기간 이전에 해약할 경우 손해를 있다는 설명 아마 들어 보셨을 텐데요.

   

   

해약 보다는 필요한 보장만 가져가거나 축소시켜 보험료를 낮추는 방향으로 먼저 생각해야 하고 애초에 보험 가입 충분히 검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설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있습니다.

   

또한 중도인출이라던가 납입이 불가능한 경우에 보험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미리 체크해서 대비한다면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있습니다.

   

   

종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보험이 아닙니다.

각종 보장 별로 모두 보험을 가입한다고 해도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범위가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지고 있는 것부터 분석 후에 추가해야 내용만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