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보험

가족을 위한 운전자보험 추천

가을이 지나가고 추운바람이 기승을 부리며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누구나 가족들과 함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혹은 혼자서 울적한 기분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해서 교외로 드라이브 나들이를 자주 나가곤 합니다. 

겨울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먼길 운전을 하다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여럿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나 하나만 잘한다고 일어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타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정말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 하나쯤은 가입 하셔서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한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운전자의 입장에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운전자보험

   

오늘 소개해 드릴 운전자 보험은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입니다. 이 보험의 경우 보험기간 10/15년을 기준으로 납입기간은 전기납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가입나이는 만18세~(80-보험기간) 입니다. 

   



   

20년 보험기간 기준일 경우 납입기간은 10/15/20년 납입이며, 가입은 만18세~55세 가능하고, 납입주기는 두 보험기간 모두 월납과 연납 방식입니다.

   

보험기간 및 보험가입 나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홈쇼핑에서도 진행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으로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에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차이점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모두 미리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보험 하나쯤은 가입해 두시는 것이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훨씬 효율적 입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며, 고가형 납입료를 납부해야 하는 것과는 달리 선택적으로 들어둘 수 있는 운전자 보험의 경우 의무는 아니지만 저가형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보장 내역 또한 그 범위가 넓습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시면 기본 보장담보로 교통상해후유장애에 대해 보험료를 지급받게 되는데, 교통상해 사고로 인해 3~100% 기준에 따라 후유장해 (후유장애)가 발생할 시에는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장애율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3~100% 를 지급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지급금액 한도는 최소 30에서 ~ 1,000만원 한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입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보장 예외 사항

   

운전자보험에 가입 하셨다고 해서 모두 다 상해 정도에 따라 그 보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항상 보험은 가입 전체적인 약관과 보장내역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장 예외 사례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비용담보의 경우 음주, 무면허 운전중 일어난 사고의 경우 보상되지 않습니다. 물론 당연한 부분이지만 뺑소니의 경우에도 보상 해당이 없으며, 영업용이나 경기용 차량의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2조에 언급되어 있는 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트럭적재식 아스팔트살포기, 타이어식 굴삭기, 타이어식 기중기, 트럭적재식 콘크리트 펌프 등의 기본 6종 건설기계 이외의 건설기계와 관련한 사고는 운전자 보험 보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6종 건설 기계라 하더라도 작업 중에 일어난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이 어렵다는 점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형사합의지원금이나 방어비용 그리고 각종 벌금을 보장해 주는 동부화재운전자보험은 우리 가족 모두를 위해서도 꼭 들어두셔야 할 필수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 일어나는 사고는 사실 그 누구도 예기치 못한 것이기에 두렵고 겁이 나기 마련이지만, 그럴때에 사고 결과에 대한 보장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