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보험

실손보험 하나쯤은 꼭 들어둬야 하지요- 다솜의 보험이야기

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최신의 새로운 기법들이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그 반대급부로 의료 비용도 높아지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갱신이 필요 없는 비갱신형으로 실손보험 하나 정도는 가입해 두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실손 보험의 경우 미래에 발생 가능한 위험에 대비하는 상품으로 필요한 경우가 반드시 있습니다. 최근 고객이 실손 보험으로 진단비와 입원비 및 수술비에 대해 보장을 받는 보험에 가입하길 원하신다고 문의를 주셨습니다. 




   

고객님께서 추천하는 비갱신 실비보험의 보장 내용 및 보험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년마다 갱신이 되는 상품으로, 이 특약이 가격변동이 없는 특약으로 비갱신형으로 구성이 된다면 고객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보험회사에서 손해율이 너무 커서 판매할 수 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나머지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특약을 가격변동이 없이 구성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첫날부터 질병 및 상해 관련 입원비가 보장, 가장 중요한 일반 암진단비 3,000만원 보장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이 진단비에서 대장점막냄암 및 여성생식기암이 일반진단비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뇌경색과 뇌출혈을 보장하는 특약으로 구성을 해야 하며, 2대질병진단비 특약 또한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7대, 18대질병수술비 같은 성인병 수술비 특약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암진단비 특약의 내용


저는 보통 복합설계를 통해 보장범위가 넓도록 특약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해드리지만, 고객님의 요구사항에 맞게 10만원 정도의 건강상품을 가입하게 된다는 가정하에 상품을 비교 분석해 보면 위의 상품처럼 가입을 해도 크게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무)더드림Stage암보험(갱신형)



 

마지막으로, 소액암에 대해서는 제자림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이 포함되어 있어, 대장점막내암을 질병 C코드를 진단 받아도 소액진단비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껏 살펴본 것처럼 중요한 특약의 경우에는 여러 상품들을 정확하게 비교 분석해서 판단하고, 꼼꼼하게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설계자를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