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을 선물로 준비하세요!

태아보험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나 이제 막 결혼을 해서 알콩달콩 깨가 쏟아지는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이제 개인의 차원을 넘어서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더군다나 아이를 계획하거나 이미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행복함과 함께 고민이 시작되실 겁니다.

   

   

가입시기

아이들을 위해 준비할 것이 많이 있지만 태아보험 또한 빠뜨릴 수 없는 필수품입니다.

   

태아보험은 기본적으로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하는 상품입니다.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이 이루어집니다. 거기에 임신 중에 가입을 해서 태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한 보장을 추가합니다.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내로 가입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가입시기를 놓치게 되면 상품선택의 폭이 너무 좁아지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손해보험의 경우는 22주 전 가입 시에만 선천이상과 저체중아에 대한 보장이 됩니다. 생명보험의 경우는 23주 전 가입 때에만 저체중아 보장이 됩니다.

   

따라서 마음 설레는 만남에 앞서 철저한 준비를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험회사마다 임신주차에 따라 제한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입요령

   

   

 

   

1. 질병과 사고에 대한 종합적 보장 필요

   

상해, 재해골절, 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 필요합니다. 사망보장은 큰 의미가 없으므로 치료에 집중된 보험상품이 좋습니다.  

   

2. 입원보장

   

어린아이는 의외로 입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고의 위험도 많으며 여러 질병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입원과 수술 보장이 잘 되어 있는 상품을 골라야 합니다.

   

   

 

3 자녀 독립시까지 

   

최근에는 자녀독립시기가 늦어지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스스로 독립하기 전까지 보장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약 25세 수준까지 보장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4. 생보사와 손보사의 상품을 동시 가입도 고려

   

가능하다면 생보사의 순수형과 손보사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는 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사유 발생시 중복보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보장 혜택도 커지게 됩니다. 생명보험사 상품은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금액이 정액입니다. 반면 손해보험사 상품은 병원 치료비의 보장이 가능할 수 있어서 동시 가입하면 혜택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