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치과보험 가입 요령과 꼭 필요 한 지 판단 하는 방법

 환하게 웃을 보이는 깨끗하고 가지런한 치아는 더욱 사람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그래서 성형을 하지 않더라도 교정이나 미백 시술을 받는 분들도 많고 특히 취업 전에는 이러한 시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치과를 이런 목적이 아니라 충치나 혹은 사고로 인한 치아 파절 등으로 간다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아마도 비싼 비용일 것입니다.


실제로 치과를 이용하시는 분들 이가 아프거나 혹은 충치가 있다고 이미 알고 있음에도 가지 않는 것이 비싼 비용 때문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이가 빠지고 영구치가 자라게 되는데 탄산음료나 식습관 등에 의해 자주 충치가 생길 있어 치과를 찾는 일이 성인 보다 훨씬 많습니다.

외에도 임플란트나 치주염질환으로 인한 치료 사실 치과는 가고 싶지 않아도 자주 밖에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용에 부담을 느낀 분들이라면 번쯤 치과보험 가입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해 보셨을 텐데요.

대부분 만기 환급금이 없고 가격 역시 크게 상품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마 쉽게 결정하지 못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또한 치과보험은 가입할 필요가 없다, 가입해야 한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에 쉽게 판단을 하기가 어려운 상품 하나 입니다.

   

  

   

   

보통 치과보험은 충치, 임플란트,보철치료, 브릿지 등등 치아와 관련되어 치과를 가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보장을 받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특히 다쳐서 이가 부러지거나 빠진 경우에도 보장하는 상품도 있고 예전에 충치치료를 했던 치아에 충치가 생기면 보장해 주는 보장이 넓게 확대 것도 있습니다.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충치의 경우 치아 1개당 보장 금액이 다소 차이가 있지만 현재 치과 시세의 절반 정도를 지원하고 있어 부담을 다소 경감시킬 있습니다.

   

 

  

치과보험을 선택할 때는 연령별로 보험료를 비교하고 보장 범위에 대해 연령과 연관 지어 생각하면 조금 쉬워집니다.

예를 들어 2~30대의 젊은 연령대가 임플란트를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상대적으로 충치 치료는 자주 있지만 틀니나 임플란트와는 거리가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최대한 보험료를 적게 내는 방향으로 틀니 등의 보장 범위는 줄이는 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충치가 생기지 않고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물론 치과보험으로 대비를 하는 것도 좋지만 거의 대부분 순수보장형으로 만기 보험금을 받지 못하므로 따져보아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치과보험은 물론 개인의 니즈를 반영하고 보험에 비해 이용률이 매우 높습니다만 상황에 맞추어 효율적인지, 혹은 가입할 필요가 없는지는 매우 차이가 나므로 꼼꼼히 비교하고 상황에 비추어 현명하게 판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