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버보험

편안한 노후를 위한 실버보험 - 다솜의 보험이야기

최근 뉴스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말 중에 하나가 고령화 사회라는 말인 만큼,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고령화 인구수도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평균수장이 연장된 만큼 노후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도 늘어나고, 또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자금을 모아 두어야 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고령화시대를 위해서 다양한 실버보험이 생겼고 자신의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실버보험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버보험도 참 다양한 보험 상품이 있지만, 그 종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봐야 합니다. 


   

편안한 노후를 위한 실버보험 - 다솜의 보험이야기

       

       

실버보험이란?

     

실버보험은 40대 이상의 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에 비해 가입 시 심사조건이 덜 까다롭기 때문에 가벼운 병력이 있어도 가입하실 수 있으며, 요즘에는 무심사보험 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사고율이나 질병 발생율이 높게 책정되어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또한 실버보험은 40대 이후에 자주 발생하는 당뇨, 고혈압, 치매, 중풍 등의 나이가 들면 생기기 쉬운 질환을 주로 보장하며, 장기치료에 따른 간병 치료비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사고나 골절 등을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하기도 하며, 사망 시 장례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장례보험금을 지급합니다. 

       


편안한 노후를 위한 실버보험 - 다솜의 보험이야기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

     

우선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우리사회는 이미 고령화 사회가 되어 평균 수명은 이미 80세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평균 수명은 전체적으로 급속히 연장되었고, 또 노년기에는 점점 몸이 쇠약해짐에 따라서 고액 질병치료비의 지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노년 질병치료비는 전체 국내 의료비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고액의 돈입니다.

     

     

실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01. 특약선택

     

가능한 자신의 상태에 따라 치매나 중풍 등의 노인성질환을 보장하는 특약의 비중이 높은 것이 좋으며, 가입한 보험이 전혀 없거나 상해보험에만 가입하신 분이라면 질병에 관련된 특약을 필수적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미 건강보험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사망보장을 기준으로 장례비용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민영의료보험형 상품

     

체질이 약해 잔병이 많아 치료를 자주 받는 분이시라면 민영의료보험형 상품으로 가입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민영의료보험 상품은 주로 손해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으로 실제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편안한 노후를 위한 실버보험 - 다솜의 보험이야기


   

        

03. 보장기간

     

질병은 나이가 많을수록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보험기간을 가능한 길게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는 것이 장례 비용을 보장받는 데도 유리합니다.

     

   

04. 일반사망도 보장되는 상품

     

간혹 고연령의 고객이 사망하는 경우 자연사는 보장이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망보장의 경우에는 반드시 질병사망이나 상해사망 이외에 일반사망 시에도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실버보험은 노년층을 위한 보험으로 자녀가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라는 평가 받아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설계사들은 효도보험이라고 소개해 약간의 과정을 하기도 하지만 딱히 틀린 말은 아닙니다. 자신의 안정적인 노후를 원하거나 부모님의 편안한 내일을 위하신다면 실버보험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