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버보험

부모님의 미래를 위해 자식이 선물하는 실버보험 가입TIP

연말이 다가오는 11,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연말을 보내고 나면 모두 부모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되기 마련인데, 특히나 어버이날에는 더 많은 자녀분들께서 부모님의 미래와 노후를 위한 실버보험 가입 서두르시는 것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미래를 위해 자식이 선물하는 실버보험 가입TIP


 

수명연장 고령화사회 대비하는 실버보험

 

예전에는 실버보험상품에 대한 관심이 조금 덜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실버보험 상품이 TV 및 홈쇼핑 광고 등을 통해 많아짐에 따라 더더욱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령화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에서 은퇴 후에는 제대로 풍족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힘든 부분들도 많기 때문에 미리 부모님의 노후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연세가 많으신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노인성질병 및 치매 그리고 장례비 등으로 활용 가능한 사망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실버보험 상품은 보통 보험나이가 60세 이상인 경우에는 일부 가입이 어렵거나 제한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부모님의 미래를 위해 자식이 선물하는 실버보험 가입TIP


 

부모님 실버보험 가입 시 꼭 체크해야 할 TIP

 

실버보험에 가입하실 때에는 꼭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가입하는 보험상품의 보장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현재 가입중인 보험 상품이 있다면 꼭 실버보험을 제외하고도 그 보험을 통해 어떠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보장받기에 부족한 부분은 무엇이 있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새로 가입하는 실버보험은 그러한 부족한 보장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상품을 택해야 하며, 보험료납입 부분에서도 손해가 있지 않도록 중복보장이 안되는 경우에 해당하는가도 꼭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실버보험상품에 가입하실 생각이라면, 꼭 최소 80세까지 든든하게 보장이 가능한 상품인지 혹은 세세한 약관을 살펴보지 않아서 나중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해 드린 바와 같이 이미 대한민국은 의료기술의 발달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서 고령화 사회로 완전히 접어들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쩍 늘어난 평균수명에 대해 생존 시 병원치료비는 어떤 식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큰 질병에 대해서는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 하나하나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미래를 위해 자식이 선물하는 실버보험 가입TIP


 

많고 많은 보험약관을 모두 확인하는 것이 어렵다면 꼭 보험전문상담사나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해서 우리 부모님을 위한 실버보험 혹은 자신의 미래를 위한 실버보험 상품의 이점 및 환경에 어울리는 상품은 어떤 것인지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버보험을 가입하는 분들은 두 가지 케이스인데, 부모님들이 당신의 미래를 직접 준비하기 위해 가입을 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서 부모님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가계 소득 내에서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라면 다른 보험들보다도 특히나 부모님의 미래와 노후를 위해서는 꼭 실버보험에 우선적으로 가입해야 할 것입니다. 

 

부모님의 질병 및 나이 그리고 건강상태 등에 따라서 복합적으로 따져봤을 때 실버보험 가입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이러한 때에는 기타 다른 보험 등까지도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한 실버보험, 자식들이 미리 준비해 드린다면 더더욱 좋을 것 입니다. 실버보험 가입 문의 및 상품추천 원하신다면 언제든 친절한 상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