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보험증권 분석을 통한 리모델링,필요한 이유와 시기는?!

가입 , 혹은 십년 보험들 중에서는 중복된 보장 내용도 있을 있고 생각보다 요즘 상황에는 맞지 않는 내용들이 있을 있습니다.

   

혹은 예전에는 보장이 가능했지만 보험사의 사정에 따라 지금은 보장이 되지 않는 내용도 있기 때문에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요.

   

보험증권 분석을 통한 리모델링,필요한 이유와 시기는?!


많은 분들이 보험증권을 대게 집에 가지고 있지만 다시 보는 경우는 실제로 거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권 내용을 확실히 알아야 제대로 보상 역시 받을 있기 때문에 가끔 번씩 증권을 분석하고 비교해 보아서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과한 부분은 빼는 것이 필요 합니다.

   

것을 보통 보험 리모델링이라고 요즘 일컫는데요, 특정한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보통 20대에 가입한 보험의 경우 30대가 되기 점검하는 것이 보통이고 3~40대에 가입한 경우에는 특약이 갱신되는 시기 마다 점검해 보는 것이 보험료 절감 부분에서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험증권 분석을 통한 리모델링,필요한 이유와 시기는?!

가입한 건강 관련 보험과 관련해서 리모델링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예전보다 지금은 치료가 가능한 질환들이 많고 새로 생겨난 것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 자주 점검해 주어야 합니다.

   

결혼, 출산, 자녀의 결혼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시금 우리 가족의 보험을 다시 살펴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은 , 재산과 관련된 보험부터 자동차, 운전자 들을 보호하는 보험, 그리고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 종류의 보험까지 점차 종류는 세분화 되고 상품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보통 옛날 보험 보다 좋은 보험은 없다라고 어르신들이 말씀을 하시고 예전에 비해 보상 내용이 축소된 상품도 물론 있지만 그렇지는 않기 때문에 아직 번도 가지고 있는 보험들을 점검해 보지 않았다면 번쯤 전문가에게 리모델링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같습니다.

   

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하는 보다는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 내에서 최대한 활용하고 부족한 내용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또한 보험료가 너무 부담되는 경우에는 일부 특약을 삭제 하거나 축소하는 것으로 내릴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해약 하기 보다는 이처럼 살펴 보는 것이 이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