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통장 쪼개기 방법으로 작은 돈도 철저하게 관리 하는 방법

적은 돈으로 꾸준히 목돈을 모은 분들의 공통점은 바로 통장쪼개기를 통해 적은 돈도 철저하게 관리했다는 입니다.

   

요즘은 통합계좌로 조금 편리하게 관리를 있어졌지만 상황에 맞게, 미리 통장을 나누어 돈을 입금하고 한도내에서 생활하면 과소비를 막을 있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초기 신혼부부에게도 굉장히 좋은 경제 습관이 있습니다.

   

통장 쪼개기 방법으로 작은 돈도 철저하게 관리 하는 방법


실물통장이 없는 인터넷전용 통장들도 있기 때문에 관리는 어렵지 않으며 보통 생활비 통장, 저축 전용 통장, 고정지출 통장, 보험료나 렌탈료 등이 빠져나가는 통장 목적에 맞게 나누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처음 시도하는 분이 너무 종류를 많이 나누어 놓으면 관리의 어려움이 있을 있기 때문에 조금씩 늘려 나가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통장 쪼개기 방법으로 작은 돈도 철저하게 관리 하는 방법

보통 통장을 쪼개지 않고 차라리 돈을 모아 바로 투자하는 것이 수익성 면에서는 좋지 않냐는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통장 개에 그대로 돈을 관리하게 되면 알게 모르게 새어 나가는 돈이 많기 때문에 쉽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통장을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경제적인 지식이 있고 돈관리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CMA통장 등을 적극 활용해도 좋을 입니다.

   

   

실제로 돈은 내가 모르는 채로 나가는 것만 막고 소비만 계획적으로 해도 목돈을 모으기가 훨씬 쉬워 집니다.

   

돈이 있어야 투자를 하고 목돈을 모은다는 분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적은 금액으로도 충분히 목돈을 만든 사례는 많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부터 시작해 보시면 같습니다.

   

   

저축하는 습관, 그리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것과 이처럼 통장을 나누어 돈을 관리하다 보면 개인 상황에 맞는 적합한 관리법을 금방 찾을 있기 때문에 돈관리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일단 차근 차근 기초부터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