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01. 운전자보험 가입 시 자동차보험의 가입내용을 확인한다.

 

자동차보험에서 자기신체상해와 관련된 내용을 보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여 추가보장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자동차보험에서는 특약형태로 운전자보험의 법적비용 보장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 상품을 가입하고 있다면 운전자보험 가입시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02. 3가지를 가장 중요시 생각하면 됩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8대중과실을 범한 사고에서 피해자와의 합의금을 실비로 보상하는 담보 특히, 8대중과실을 범하지 않았어도 피해자가 중상해피해 판정을 받았다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상해사고특약도 포함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금: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확정 판결에 의하여 정해진 벌금액을 1사고당 보험증권에 기재된 금액을 실비로 보상하는 담보

 

방어비용: 자동차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서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되었거나, 검사에 의해 공소제기 된 경우, 가입금액을 보상하는 담보





 

 

03. 가입목적에 따라 운전자보험과 상해보험을 선택합니다.

         

운전자보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벌금, 변호사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형사합의금) 등 형사상의 법적 비용을 보장 받는데 있으므로 운전자만이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신체에 대한 상해 보장이 더욱 중요하다면 운전자보험 보다는 상해로 다친 경우 보상이 되는 상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보험만기가 몇 인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운전자 보험은 운전이 가능한 나이까지는 혜택을 볼 수 있으므로 만기가 짧은 20년 만기보다는 넉넉하게 100세까지 보장되는 100세만기 상품이 유리합니다.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으니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