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치아보험 가입하면 도움이 되는 경우와 꼭 알아야 할 것들은?

치과를 가기 꺼려하는 이유는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알지만 '비용'부담 때문에 망설여 진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한 경우 치과를 마다 기본 견적이 백만원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이 치료를 늦추거나 하지 않는 이유 1위로 항상 꼽히고 있는데요.

   

치아보험 가입하면 도움이 되는 경우와 꼭 알아야 할 것들은?


다른 보험과 달리 치아보험 같은 경우 많은 보험사에서 처음에는 개발을 소홀히 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보상을 받을 확률이 너무 높고 빈도 역시 보험 보장에 비해 훨씬 높기 때문인데요, 부터 본격적으로 치아보험이 출시 되면서 점차 업그레이드 되고 보장내용도 넓어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특히 충치치료는 물론 보철치료와 같은 고비용 치료까지 보장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치주염 등의 질환과 상해로 인한 치아 파손 역시 보상해 넓게 보장 받을 있도록 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하면 도움이 되는 경우와 꼭 알아야 할 것들은?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은 별도로 연령에 맞추어 상담 가입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며 성인의 경우에도 연령에 따라 보험료가 점차 올라가고 가입할 없는 연령, 치아 상황도 있기 때문에 고지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야기 해야 합니다.

   

치아보험은 보통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뉘는데 요즘은 대부분 무진단형으로 가입해 면책기간을 어느 정도 두고 보상을 받을 있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치아보험 상품들 입니다.

갱신형 항목들의 경우도 살펴 보고 특히 연령에 맞추어 치료 받을 확률이 다소 떨어지는 것들이라면 보장을 축소하거나 빼는 상황에 맞게 설계해야 보험료 대비 효율을 높일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의 든든한치아보험 같은 경우 돈이 들어 망설이게 되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같은 보철치료 보장으로 연령대가 높은 어른들께 인기가 높으며 때우는 충전치료 크라운 역시 모두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해로 손상된 치아를 치료할 때에도 100% 계약일로부터 무조건 보상되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상관 없이 혜택을 있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다음은 에이스생명의 치아보험 입니다.

만기지급금을 높이고 보철치료, 외상으로 인한 보철치료 역시 보장하며 치아를 덮거나 메우는 충전치료를 보장함으로써 사실 기본적인 보장 내용은 보험사마다 비슷하다고 있습니다.

   

다만 갱신에 따른 보험료 증가율, 그리고 보상 범위 구체적인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전문가에게 비교 가입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