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최적의 태아보험 가입시기?!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정보들

결혼 임신은 아마도 부부는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도 크나큰 축복으로 생각될 입니다.

하지만 임신의 연령이 점차 늦어지고 있고 환경이나 스트레스 다양한 원인으로 저체중 미숙아들이 태어날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큐베이터를 사용하거나 아이가 아픈 경우 경제적으로도 힘들어 있기 때문에 요즘은 임신을 확인하는 즉시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는 부모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적의 태아보험 가입시기?!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정보들


보험사별로 태아 보험에 대해서 이처럼 수요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특약 아니라 100 만기로 끝까지 보장하는 상품들도 속속 출시 되고 있는데요.

의료실비의 목적 외에도 암이나 상해,질병 다양한 보장을 받을 있기 때문에 정말 꼼꼼히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최적의 태아보험 가입시기?!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정보들


대게 태아보험의 경우 16~22 이내에 가입해야 선천성 질환이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 받을 있기 때문에 가입시기는 빠를 수록 좋습니다.

또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 만기가 100세인 경우 사실 환급을 받아도 의미가 없고 보험료만 비싸지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이 훨씬 장기적으로는 이득 입니다.


환급형의 경우 적립보험료에 따라 환급율이 좌우되기 때문에 만기가 2~30세라면 목돈을 위해 고려해 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 까지 계속해서 보험이 유지가 되기 때문에 다른 보험들보다도 납입기간이 것이 특징 입니다.

따라서 당장의 보험료와 선물 보다는 장기적으로 봤을 가격 대비 충분한 보장이 가능 한지 설계 내용에 집중해서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중복 보장 입원,상해,질병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상품을 적절히 중복 가입하는 것도 권하고 있지만 여유가 없다면 최소 보장으로 하나 쯤은 가지고 있는 것이 중간에 해약하는 보다는 훨씬 이득 입니다.

   

대표적인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의 태아보험 입니다.

성인이 되어도 생명보험 같은 경우 ,건강보험 추가 가입이 필요 없도록 설계 경우가 많으며 실손의료비와 성장 단계별 보장내용이 조금씩 달라지는 보험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남아의 경우 보통 여아보다 다치는 일이 많고 보험료도 올라가기 때문에 성별이 결정되고 나서 빠르게 가입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 입니다.

   

(EX.메리츠화재 태아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의 경우 특약을 과도하게 들면 보험료가 증가되기 때문에 부담이 있습니다.

가족력이나 혹은 아이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설계를 통해 보장 받고 싶은 내용들을 충분히 안내 받아 가입하셔야 추후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실 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입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